Physical Address

304 North Cardinal St.
Dorchester Center, MA 02124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중국 이커머스 기업이 미국 시장에서 성장한 이유는?

미국 시장에서 번성한 해우랑 시인이 대세에요.

해우랑 시인은 미국 시장 진출 후 최근 패션에서 다양한 소비재로 상품군을 넓혀 나가고 있어요.

또한 2021년 패스트 패션 1위를 차지하며, 50% 점유하고 있고, 시총도 인디텍스의 H&M, Zara보다 높아지면서 미국 증시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이제는 미국의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경쟁 업체로 주목받고 있어요.

반면 한국 이커머스 1위 쿠팡과 2위 네이버 스토어의 제품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되고 있어, 800달러 이하 관세 면제 대상에서 중국 제품은 제외될 가능성이 있어 타격이 예상됩니다.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 세무 통과로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의 변화는?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 셀러는 중국 커머스인 알리익스프레스의 중국 저가 상품과 경쟁하며 판매했었어요.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의 세무 통과로 인해 중간 업자의 마진이 줄어들어 국내 이커머스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생겼어요.

중국 중간 유통 업자를 통해 걸러진 상품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접 구매하는 상품의 차이는 있지만, 소비자가 제품을 검색하면 가격 차이를 무시할 수 없어요.

제가 이용한 태모 택배로 구매한 제품은 빠르고 좋은 마감 처리가 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쿠팡, 한국 진출 속 중국 이커머스 기업과 경쟁 중

쿠팡은 한국 진출한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에게 앞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물류 시장의 절대 강자였던 SK 대한통운도 쿠팡에 밀려 대응하기 위해 중국발 국제 택배를 처리하고 있어요.

쿠팡은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파페 7 인수 후, 가격대가 높은, 믿을 만한 제품과 빠른 배송을 통해 경쟁할 계획이며, 상품군을 넓히고 가격을 낮추는 노력을 하고 있어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 진출에도 대비하고 있다.

김범석 쿠팡 의장은 알리익스프레스 앞선 앱 사용시간의 결과와 함께,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이 한국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다고 해요.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기회와 해외 직구의 증가는 무엇인가요?

이커머스 시장은 2022년까지 한국에서 206조원, 전 세계에서는 4445조원으로 규모가 계속해서 성장할 거예요.

2026년까지 연평균 15.3% 성장률을 보일 거예죠.

IT 기술과 물류의 발전으로 해외 이커머스 직구 시장도 커지고 있어요.

이커머스 플랫폼이 혁신되면 전 세계적으로 4천조원 규모의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예요.

글로벌 경기의 불황으로 적가 상품 소비 경향이 더욱 짙어지고 있어서, 이에 따라 등높이 교육에서도 다이소가 특히 잘 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중국 기업 알리·테무·쉬인, 다음 타겟은 한국? 중국 이커머스

중국 이커머스의 주의점은 무엇인가?

2024년 이커머스 기업의 한국 진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중국 이커머스 기업이 제품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개인 정보 제공이나 노동자 문제 등 다른 비용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피트부어티와 핀더더 같은 기업에서는 개인정보 유출 및 노동자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요.

만약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한다면, 개인정보 보호와 노동력 조건 등을 신중하게 검토해 볼 필요성이 있어요.

Views: 0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